‘2022년 4분기 진주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실무협의회’ 개최
- 혁신도시 활성화 및 정주여건 개선 논의 -
진주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4분기 진주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실무협의회’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는 진주시를 비롯하여 한국토지주택공사, 국방기술품질원, 국방기술진흥연구소, 국토안전관리원, 주택관리공단,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세라믹기술원, 한국남동발전, 한국저작권위원회 등 이전공공기관과 진주교육지원청, 진주상공회의소를 포함하여 실무협의회 회원 13명이 참석하였다.
회의에서는 이전공공기관 지원을 위한 기숙사 추진을 제안하는 등 혁신도시 발전과 정주여건 개선에 대하여 기관별 안건을 논의하고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고 내년부터 시행할 고향사랑기부제 및 진주시-이전공공기관 간 그린협약 체결, 진주기업체 나라장터 등록제품 전자책(E-BOOK) 등 기관별 홍보 및 협조사항도 공유하였다.
시 관계자는 “실무협의회는 진주시와 이전공공기관의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소통 창구 역할을 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실무협의회를 통해 이전공공기관과 상호 협조하여 혁신도시 활성화 및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실무협의회는 진주시, 이전공공기관, 유관기관 등이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5년부터 분기별로 회의를 개최하여 혁신도시의 활성화와 지역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기업유치단
혁신도시지원팀장 장호익
055-749-8121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