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진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 이․취임식이 조규일 진주시장과 시의원, 여성단체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주시청 시민홀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이․취임식은 이임하는 정계선 회장에게 여성단체협의회에서 준비한 감사패 수여와 새로 취임한 김언희 신임회장을 비롯한 여성단체협의회 임원진 소개로 진행됐다.
김언희 신임회장은 취임사에서 “여성단체협의회장을 맡게 되어 기쁨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여성단체 간의 친목뿐만 아니라, 우리 시 여성들이 건강한 삶과 더 나은 자리매김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규일 시장은 “이임하는 정계선 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김언희 신임회장의 취임을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여성단체협의회가 지역의 리더라는 자부심으로 여성의 권익증진을 위해 애써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진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24개 단체 12,00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양성평등사업, 성폭력․가정폭력 예방 캠페인, 출산장려 시책사업, 10월 축제 음식큰잔치 등 시의 각종 행사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있을뿐만 아니라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권익증진, 양성평등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여성가족과
여성친화팀장 백 미 숙
055-749-8538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