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간담회는 조규일 진주시장과 민원안내 자원봉사회 회원 38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회원 소개와 2023년 추진사항 보고, 친절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친절교육은 청사 내방객에 대한 민원안내를 담당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하여 ‘나를 위한 친절’이라는 주제로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진행됐다.
진주시 민원안내 자원봉사회는 시청사 1청 로비에서 회원 35명이 하루에 4명씩 윤번제로 봉사하는 민원안내대를 운영하고 있다. 민원이 집중되는 오전부터 청사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담당 부서 안내, 노약자 및 장애인 편의 도모, 무인민원발급기·복사기·팩스기 등의 이용방법 안내 등 친절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민원안내 봉사를 하고 있다.
조규일 시장은 “민원안내 자원봉사자는 진주시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다. 친절교육으로 우리 시를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민원여권과
민원팀장 강 미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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