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양호공원 봄꽃축제’성황리에 끝나!
- 식물심기 체험, 인생네컷 사진촬영 등 가족과 함께 추억 만드는 시간 보내 -
진주시가 1일 진양호공원 꿈키움동산 다이나믹 광장에서 개최한 ‘진양호공원 봄꽃축제’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이날 벚꽃 명소로 알려진 진양호공원에서는 다채로운 공연과 프리마켓 등 체험을 위해 방문한 시민들이 축제장을 가득 메웠다.
벚꽃이 가득한 공원 광장에서 진행된 ‘비보이 댄스&밴드 공연’, ‘마리오네트 퍼포먼스’, ‘조선 마술사 이색 공연’ 등 문화공연과 ‘인생네컷 사진찍기’, ‘에니어그램 성격유형검사’, ‘식물심기’, ‘벚꽃 자개모빌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은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진주시는 축제 진행 중 안전을 위해 교통통제 및 주차관리, 의료지원 부스 운영 등 곳곳에 안전요원을 추가 배치해 안전한 축제가 되도록 하였다.
한 시민은 “봄꽃축제장에서 마술이나 인형극을 보며 신나하는 아이들을 보며 가족이 함께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진양호공원에서 축제를 운영하여 아이들과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되어 좋다. 사계절 축제가 진행된다고 하니 다음 행사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봄꽃축제에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어 감사하다”며 “시민들이 질서정연하게 체험에 참여하여 안전하게 행사를 종료할 수 있었다. 4월 28일 금요일 저녁 7시에 있을 진양호 아천 북카페 노을음악회에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공원관리과
진양호공원팀장 배정철
055-749-6965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