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7급 이하 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전문강의와 함께 다양한 형식의 체험 및 팀빌딩 프로그램 진행 -
진주시는 25일과 26일 이틀에 걸쳐 산청군 시천면 소재 한국선비문화연구원에서 7급 이하 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실무를 담당하는 7급 이하 공무원들이 행복하고 슬기롭게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자기관리와 함께 조직 내 소통·협력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첫째 날에는 개그작가이자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 신상훈 교수의 ‘성공을 끌어당기는 유머의 힘’이라는 주제로 소통의 기술을 배우면서 PIRT(person in the rain)그림검사를 통해 현재 자신의 스트레스 상태를 점검하고 인간관계에서 생기는 갈등의 유형을 분석해 자신과 구성원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진다.
둘째 날에는 한국선비문화연구원 남명 조식 선생의 청렴 유적지를 탐방하고 최구식 원장의 ‘남명과 진주’특강으로 워크숍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전문 강의뿐만 아니라 우리 시의 비전과 핵심가치를 형상화하는 활동으로 개인별로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를 체험하고 팀워크를 발휘해 초대형 로봇을 직접 제작해 보는 팀빌딩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5급 이상 간부 공무원을 시작으로 직급별 역량강화 워크숍을 추진해 오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행복한 직원이 행복한 진주시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직급에 맞춰 다양한 형식의 워크숍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행정과
후생복지팀장 이두남
055-749-8312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