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민원담당 공무원 대상‘2023년 친절교육’ 실시
- 소통하고 공감하는 고객 중심의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 노력 교육 -
진주시는 19일 시청 3층 문화강좌실에서 민원담당 공무원 160여 명을 대상으로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민원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담당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시민에게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한 응대 요령과 고객 만족을 이끌어 내는 서비스 요소 스킬 습득 등 고객 중심의 민원서비스 봉사 자세를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을 진행한 정혜민 경성대학교 퍼스널이미지메이킹 강사는 ‘서비스 변화를 이해하고 고객 심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 마인드 재정립’이라는 주제로 ▲민원담당 공무원의 현안문제 ▲욕구 파악의 중요성 ▲고객 유형별 응대법 ▲ 감성서비스 화법 등을 알기 쉽게 강의하여 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갈수록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는 민원인의 요구에 알맞은 응대 기법과 단계별 전화응대 매뉴얼, 효과적인 악성민원 대응법 등 일상에서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높은 관심 속에 공감하는 시간이 되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민원 대응능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시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과 소통 공감하는 봉사 행정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민원여권과
민원팀장 강미정
055-749-8331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