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22일 출근 시간에 맞춰 시청 1층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하모와 함께하는 ‘청렴 하모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인사 시기에 맞춰 공직자 개개인의 청렴하고 깨끗한 공직윤리관 확립을 다짐하고 청렴 실천 의지를 전파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진주시장과 감사관실 직원 등은 전국 캐릭터 대상을 받으며 전국구 스타로 떠오른 진주 관광 캐릭터 하모와 함께 △내 시선엔 친목, 남의 안경엔 청탁 △예나 지금이나, 에나 청렴 진주 △청렴 진주, 함께 만들어요 △청렴은 생활, 공정은 습관 등 직원들이 ‘청렴 콘텐츠 공모전’에 직접 출품한 청렴 문구 손팻말을 들고 청렴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날 캠페인은 출근하는 직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청렴 의지를 다시 한번 다짐하는 시간이 되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캠페인에 직접 참여하여 출근길 직원들에게 청렴 비타민을 나눠주며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공렴(公廉)으로 당당한 청렴 1번지 진주를 실현하여 청렴한 조직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하자”라고 강조했다.
진주시는 △직원 맞춤형 청렴 교육 △부패행위 모의 신고 훈련 △세대 간 청렴공감 그룹코칭·콘텐츠 공모 등 다양한 반부패 청렴 시책을 내실 있게 추진해 오고 있다.
감사관
청렴윤리팀 손광재
055-749-8054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