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자에 대한 수혜자들의 감사패 전달 자리 마련
- 지역사회 기부문화 활성화로 이어지길 기대해 -
진주시복지재단(이사장 이성갑)은 관내 사회복지시설 등에 정기적으로 기부를 해 준 ㈜펜타코리아(대표 조원찬)에 수혜를 입은 시설의 대표자들이 감사패를 전달했다라고 10일 밝혔다.
이번 감사패 전달은 기부자의 뜻에 따른 진주시복지재단의 복지자원 발굴이라는 중점추진전략과 부합하여 수혜를 입은 시설의 대표자들이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근 2년 동안 정기적 기부를 해 준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고, 지난 3일 진주시복지재단 회의실에서 감사한 마음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했다.
진주시 정촌면에 위치한 ㈜펜타코리아는 2021년 7월부터 2023년 6월까지 2년 동안 성금 총 1억 2천만 원을 아동복지시설 5개소와 장애인복지시설 10개소에 지원했다.
조원찬 ㈜펜타코리아 대표는 “ 평소 아동 및 장애인복지시설 등을 방문 시 장애유형별 종합복지서비스와 운영에 관한 애로사항, 특히 시설에서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나 복지지원 서비스가 단기적으로 그치는 어려움에 공감한다”라며 “조금 더 꾸준한 지원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이성갑 진주시복지재단 이사장님께 개진했다.
이성갑 이사장은 기부자의 뜻에 따라 관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복지시설 등을 연계해 사회복지시설의 효율적 운영 및 관리를 지원했다.
장애인복지시설의 한 대표자는 “시설 운영상 어려움이 많았는데 후원해주신 덕분으로 장애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질 높은 복지서비스가 이루어져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진주시복지재단은 지역 기부자원 확충 및 나눔문화 활성화를 통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는 물론 ‘시민 모두의 보다 나은 삶 실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재)진주시복지재단
운영지원팀 추미정
055-749-7935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