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2024년 교육경비 보조 심의위원회’ 개최
- 관내 110개 유치원·초중고 및 진주교육지원청 대상 교육경비 심의·의결-
진주시가 24일 2024년 진주시교육경비 보조금 지원사업을 심의·의결했다.
이날 심의위원회에서는 학교 교육에 풍부한 경험과 식견을 갖춘 심의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110개 유치원·초중고 및 진주교육지원청에서 신청한 128개 사업, 총사업비 56억 원 규모의 2024년 교육경비 보조금 지원안에 대하여 학교 간 공정하고 효율적인 예산지원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심의·의결했다.
2024년 교육경비 보조사업은 ▲교육과정 프로그램 운영지원 ▲교육환경 개선사업 ▲교육기자재 구입 ▲ 유치원 간식비와 돌봄 보조인력 지원 ▲사립유치원 학부모부담금 일부 지원 등이다.
시 관계자는 “미래세대인 아이들과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우리 지역에 우수한 인재가 양성될 수 있도록 교육분야 지원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교육경비사업을 통해 교육도시 위상 회복과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진주시에서는 교육경비 보조사업 외에도 학교급식비 지원,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구입비 지원, 고등학교 무상교육비 지원, 대학교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 등 다양하고 실질적인 지원으로 교육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평생학습과
학교지원팀 최도숙
055-749-8338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