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2023 아동존중캠페인 원탁토론회’개최
-‘Yes 키즈존’슬로건 제창 퍼포먼스, 원탁토론회 등 -
진주시는 12일 MBC컨벤션 진주에서 “2023 아동존중캠페인 원탁토론회”를 아동, 부모, 아동 관련 전문가 등 100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원탁토론회는 ‘아동이 묻고 어른이 답한다’는 슬로건으로 진주시, 진주시아동보호전문기관, 세이브더칠드런, 경상남도진주교육지원청 등 4개 기관이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아동을 존중하는 시민문화 조성 및 아동학대 인식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는 지난 1개월간 모집을 통해 아동 50명, 부모 25명, 아동 관련 전문가 25명으로 구성됐으며 토론회는 80분 동안 진행됐다. 토론회 의제는 ‘아동권리존중의 현재와 미래’,‘아동을 존중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우리들의 노력’으로 아동존중 시민문화 조성을 위한 소통의 장이 됐다.
또한 제20회 대한민국 아동총회에서 채택된 결의문‘아동을 차별하는 노키즈존 철폐’와 관련하여‘예스키즈존’ 슬로건 제창 퍼포먼스도 펼쳤다. 시는 지난 3월 아동존중 캠페인‘아동존중 실천 선언식’을 시작으로 아동권리 존중을 위한 범시민 인식 확산과 참여를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김혜진 진주시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이번 원탁토론회를 통해 아동의 권리가 보장받고 차별받지 않는 문화가 조성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진주시 관계자는“이번 아동존중캠페인 원탁토론회를 통한 참가자들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여 아동이 살기 좋은 ‘행복한 건강한 도시, 아동친화도시 진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동보육과
아동보호팀장 문삼수
055-749-6241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