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농업인 대잔치 ‘진주시 농업인의 날’ 행사 성황리 개최
- 자랑스러운 농업인·농산물 수출탑 시상 등 다채로운 행사 -
진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는 1일 진주종합경기장 보조경기장에서 농업인 1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주시 농업인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업인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진주시 농업인의 날 행사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진주시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며 농업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이학구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중앙회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그리고 농업·농촌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농업인 7명에게 ‘제 13회 진주시 자랑스런 농업인 상’과 농산물 수출에 기여한 69명에게 ‘제25회 진주시 농산물 수출탑’상을 시상했다. 총 76명의 농업인 및 관계자 수상으로 농업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강호용 진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장은 “농업인의 날 행사가 진주농업인이 상호 정보를 교류하는 등 화합 한마당의 장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농촌현실을 극복하고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진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가 앞장서서 노력해 나가겠다”며 진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의 역할과 협력을 강조했다.
개회식에 참석한 조규일 시장은 “폭염과 폭우 등 이상기후와 농산물가격의 불안정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농업현장을 지키며 농업발전을 위해 노력하며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오늘의 시상이 위로와 격려가 되길 바라며 농업의 경쟁력 강화, 농산물 해외시장 개척은 물론 농업인의 권익보호와 농촌 관광 등 도시민이 함께하는 농업실현으로 부강한 농업, 행복한 농촌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개회식 전․후 행사로 다양한 체육행사와 노래자랑 등을 통해 농업인들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이 됐다.
농업정책과
인력육성팀장 강외훈
055-749-6136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