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보건소, 주민과 함께하는‘한마음 건강 걷기 행사’개최
- 가을색 짙은 강주연못 산책하며 건강 챙겨 -
진주시 보건소는 29일 정촌면 강주연못에서 지역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한마음 건강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지역 건강역량 강화사업의 일환인 이번 건강 걷기 행사는 민간위탁사업 수탁기관인 경상국립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정촌면사무소가 함께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걷기 운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이날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몸풀기 운동과 걷기 자세 교정을 시작으로, 지역주민들은 아름다운 가을풍경을 만끽하며 강주연못 둘레를 따라 3km를 걸었다.
또한 자기혈관 숫자알기 프로그램을 통한 주민들의 혈압, 혈당 측정, 건강상담 및 개인별 맞춤 보건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올해 추진하고 있는 지역 건강 역량강화 사업은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한 특수 시책으로 지역별 건강리더를 선정해 리더 교육, 현황 분석을 위한 건강 설문 조사, 혈압·혈당 측정하는 날 운영, 지역주민 역량 강화 교육를 위한 지역주민 간담회 및 강연, 지역자원을 연계한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 건강 캠페인 등을 실시해 오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과 보건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건행정과
보건행정팀장 이현지
055-749-3587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