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감염병 대응 민·관협력단 발대식 개최
- 감염병 대응 지역사회 감염병 대응체계 구축 -
진주시는 6일 지식산업센터 대회의실에서 ‘진주시 감염병 대응 민관협력단 발대식 및 교육’을 진행했다.
진주시 감염병 대응 민관협력단은 진주시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에 따라 민관협력단장, 총괄조정관을 포함한 사회적 거리두기 적용 다중이용시설 및 단체 69개소, 진주교육지원청, 진주소방서 외 10개 소관부서장 총 83명으로 구성된다.
이날 신종우 부시장은 민관협력단원 83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민관협력단원은 감염병 유행 시 자원 동원 등 협력 방향 협의, 감염병 발생 대처 관련 주요 사항 등을 실시간 공유하며, 생활방역수칙 전파 및 홍보, 감염병 대응 의견수렴 및 개선방안 모색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이번 위촉식에서는 최보율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교수의 특강이 펼쳐져 감염병 대비 및 민관협력에 대한 이해를 한층 높였다.
시 관계자는 “진주시 감염병 대응 민관협력단 운영으로 관내 기관별 실시간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신종 감염병 예방 및 대응이 더욱 유기적이고 신속하게 추진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민관협력단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진주시민의 건강을 유지 증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건행정과
생활방역팀장 박태정
055-749-6643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