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2024년 제2회 아이돌보미 집담회’ 개최
-155명 참가, 명상·다도체험으로 재충전 및 업무역량 강화 -
진주시는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주시 아이돌봄지원사업 아이돌보미 155명을 대상으로 진주성 일원에서 ‘2024년 2회 아이돌보미 집담회- 치유와 함께하는 명상, 다(茶) 좋은날’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명상과 다도체험을 통해 아이돌보미의 심리적 안정과 재충전을 도모하는 한편,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동료 간 유대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집담회에서는 아이돌보미의 업무 안전성을 높이기 위한 안전관리 교육이 진행됐으며, 진주대첩 역사공원과 진주성 탐방을 통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차와 사람의 만남’을 주제로 한 명상과 다도체험으로 참여자들이 정서적 안정과 치유의 경험도 함께 나누었다.
시 관계자는 “아이돌보미는 저출산 시대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존재로, 아이돌보미가 심리적 안정과 만족감을 느껴야 아이들에게 더욱 질 높은 돌봄을 제공할 수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돌보미들이 재충전해, 보다 안정적이고 전문적인 돌봄 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이돌봄지원사업은 맞벌이 가정이나 취업 한부모 가정 등 양육 부담과 공백이 있는 가정 내 생후 3개월 이상 ~ 12세 이하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 신청 가능하며 아이돌보미가 이용자 가정에 찾아가 1:1 돌봄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가정은 읍·면사무소 및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 후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