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시민소통위원회 6기 분과활동 성과공유회’ 가져
5개 분과 제안 64% 시정에 반영 … 시민참여 확대 및 소통가치 실현
진주시는 17일 시청 2층 시민홀에서 시민소통위원회 위원과 6기 분과회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소통위원회 6기 분과활동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지난 한 해 동안 6기 분과회원들의 활동을 되돌아보고, 진주시의 발전과 더 나은 시민 생활을 위한 그간의 성과를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유공자 표창, 행복한시민·건강한사회·경제활성화·도농발전·찾고싶은진주 등 5개 분과별 성과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진주시 시민소통위원회는 2018년 12월 공식 출범하여 2019년부터 활동을 시작해 위원회 및 5개 분과에서 248회의 회의를 통해 시정 현안, 생활 불편 사항 등 649건의 제안을 관련 부서로 전달했다. 그중 제안사항의 64%가 시정에 반영되어 시민들의 목소리를 시정에 전달하는 연결 고리로서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
이날 시민소통위원회 유공 표창을 받은 한 분과회원은 “주변에 관심을 가지고 이웃들과 소통하며 더 나은 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활동했는데 상까지 받게 되어 큰 보람을 느낀다. 한 해 동안 함께 노력한 분과회원분들과 제안사항을 적극 반영해 주신 관련부서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위원과 분과회원님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다양한 제안이 시정에 반영됐다. 시민소통위원회가 앞으로도 시정과 시민을 잇는 중요한 소통창구로서 시민들의 바람이 시정에 잘 스며들 수 있도록 그 역할을 다해 달라”며, 이달 말로 임기가 끝나는 6기 분과회원들의 그간의 노고를 치하했다.
한편, 진주시 시민소통위원회는 지난 1월 22일부터 2월 20일까지 7기 분과회원을 공개 모집하고, 4월부터 7기 분과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기획예산과
시민소통팀 055-749-8041, 8042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