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평생학습관, 제1회 문화가 있는 날 행사 성황
-‘커피이야기 - 핸드드립과 콜드브루 실습’참가자 큰 호응 -
진주시는 18일 평생학습관 본관에서 황용옥 바리스타를 초청하여 ‘커피이야기 - 핸드드립과 콜드브루 실습'이라는 주제로 강좌를 개최했다.
진주시 평생학습관이 주관하는 ‘문화가 있는 날’ 행사의 일환인 이번 강좌는 ‘테마가 있는 특별한 인생레시피’의 첫 번째 강좌로, 바리스타를 초청한 참여 위주의 문화특강을 개최하여 시민들에게 특별한 즐거움과 활력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강좌는 진주시 평생학습관이 주관하는 ‘문화가 있는 날’ 첫 번째 강좌로, 바리스타와 함께 맛과 향을 만드는 문화특강으로 시민들에게 특별한 즐거움과 활력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바리스타가 직접 핸드드립 및 콜드브루 커피에 대한 이론을 설명하고, 참가자는 실습을 통해 다양한 원두를 내려 시음을 하며 커피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참가자들은 “진주 내 유명 카페 대표님과 함께 커피에 대한 강좌를 듣고 직접 커피를 내려볼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체험 위주의 강좌가 계속 만들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관의 ‘문화가 있는 날’ 행사는 미술, 음악, 차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강좌를 개최하고 있다”며 “인생에 맛을 더하는 특별한 테마가 있는 체험과 참여 위주의 문화특강을 기획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의 ‘문화가 있는 날’ 행사는 인생에 맛을 더하는 ‘테마가 있는 특별한 인생 레시피’라는 부제로 체험과 참여 위주의 문화특강을 기획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평생학습관 ‘문화가 있는 날’ 행사는 제1회 커피이야기를 시작으로 총 7회의 ‘테마가 있는 특별한 인생 레시피’라는 부제로 강의를 개최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진주시평생학습관은 2025년 진주시의 조직개편으로 능력개발관이 평생학습관으로 명칭이 변경되었으며, 교육운영뿐만 아니라 평생교육기관 및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한다.
평생학습관
교육운영팀 055-749-6873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