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미래인재센터, 제6기 진주성 어린이해설사 수료식 개최
- ‘어린이해설사와 함께하는 쉽고 재미있는 진주성 역사 탐방’, 3월부터 시작 -
진주시는 22일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이하 미래인재센터)에서 ‘제6기 진주성 어린이해설사 양성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2019년부터 시작된 진주성 어린이해설사 양성 프로그램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해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7주간의 이론 및 현장 교육을 마친 14명의 수료생들이 어린이해설사로 임명됐다. 수강생들은 지난해 말 면접을 통해 선발됐으며, 1월부터 진주성, 국립진주박물관 등에서 진주성의 역사와 유적에 대해 배우고, 해설기법을 익혔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해설사 양성 프로그램은 진주시 어린이들이 우리 지역의 소중한 문화유산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고취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어린이해설사와 함께하는 진주성 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역사적인 장소를 쉽고 흥미롭게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오는 3월부터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가족을 대상으로 ‘어린이 해설사와 함께하는 진주성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3월 중 모집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교육인재과(055-749-5452)로 문의하면 된다.
교육인재과
인재육성팀 055-749-4850, 4866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