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감염병관리위원회는 「진주시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에 따라 위원장 차석호 진주시 부시장을 비롯하여 당연직 4명과 위촉직 11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2023년 2월 17일 첫 출범하였다. 올해 2월 16일 2년 임기 만료로 11명의 위촉직 중 6명을 신규 위촉하고 5명을 재위촉하였다.
이날 행사는 위원 위촉장 수여 후 황혜진 경상남도 감염병관리지원단 부단장의 감염병 발생 현황 및 지자체 대응에 관한 강의, 감염병 동향 및 지역사회 발전 방향에 대한 회의 등으로 진행되었다.
감염병관리위원회는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시행계획 수립·시행 △감염병의 위기관리 대책 수립 △감염병 대응 민·관 감염병 관련 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에 관한 사항 등 감염병의 발생과 유행을 방지하고 그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역할을 한다.
특히, 2023년 12월에는 ‘진주시 감염병 대응 민·관 협력단’을 구성하여 코로나19 이후 신종 감염병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 관내 기관별 실시간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감염병 예방 정보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고 집단 감염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였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감염병관리위원회 및 감염병 대응 민·관 협력단의 활동을 통해 감염병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으로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진주시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건행정과
생활방역팀 055-749-6641, 6643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