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5월 각종 체육대회 대비 경기장 및 숙박시설 안전점검
- 안전사고 예방 위해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합동점검 추진 -
진주시는 오는 5월 진주시 관내에서 개최되는 각종 체육대회에 대비하여 3월 4일부터 4월 28일까지 경기장 및 숙박시설물 안전점검을 추진한다.
진주시에서는 제64회 경상남도 도민체육대회(5월 2일~5일)를 시작으로 제28회 경상남도 장애인생활체육대회(5월 8일~9일), 제19회 장애학생체육대회(5월 13일~16일),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5월 24일~27일) 등의 체육대회가 5월 약 한달 간 진주종합경기장을 비롯하여 관내 경기장 약 45개소에서 진행된다.
이에 시는 안전한 경기 운영을 위하여 경기에 활용되는 경기장에 대한 소방·전기·안전 분야별 경기장 안전 위해요소를 점검하고, 체육대회를 위해 방문하는 선수단 및 관람객의 안전하고 쾌적한 숙박환경 제공을 위한 숙박시설 안전점검도 함께 실시한다. 특히 점검의 내실화를 높이기 위하여 가스‧전기‧안전 등 분야별 전문가와 합동점검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점검기간 동안 시설물 안전점검 추진상황에 대한 관련 부서 및 유관기관 점검회의를 실시하여, 각 시설물별 안전점검 대책방안 논의 및 공유 등을 통해 시설물 안전관리를 강화할 예정이다.
윤영철 교통안전국장은 “5월 약 한달 간 진행되는 각종 체육대회에서 안전사고 없이 선수단과 관람객 모두가 대회를 즐길 수 있도록 사전 시설물 안전점검에 철저를 기하겠다”며 “시민들께서도 안전하고 성공적인 대회 진행에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시민안전과
안전관리팀 055-749-8985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