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자원봉사센터, 제19기 참진주가족봉사단’발대식 개최
- 13가족이 펼치는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따뜻한 동행 시작 -
진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8일 진주시가족센터에서 부모와 자녀, 가족이 함께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면서 나눔과 봉사의 가치를 배우는 제19기 참진주가족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13가족 50명이 참여해 가족봉사단의 시작을 함께했으며 연간 봉사활동 일정 안내, 가족 소개 등으로 신규 가족들이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버려지는 양말목을 활용해 도어벨을 만들어 관내 경로당에 전달하는 첫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2007년 제1기를 시작으로 올해 새로 구성된 제19기 참진주가족자원봉사단은 매월 한 차례씩 진주시의 곳곳에서 △기후위기 대응 1회용품 줄이기 활동 △사회복지시설 빵나눔 △장애인시설 자원봉사 △탄소중립 활동 캠페인 등 다양한 분야의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동행을 시작한다.
발대식에 참여한 한 부모는 “아이들과 주말 아침을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며 “가족이 함께 봉사하면서 아이가 나눔을 배우고, 봉사활동의 의미를 더 깊이 알았으면 좋겠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새순이 움트는 3월에 참진주가족자원봉사단으로 함께하신 여러분들을 환영한다”며“가족봉사단 활동을 통해 가족 간 유대감이 강화되고 나눔과 봉사의 가치에 대해 함께 배우는 귀중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성가족과
자원봉사팀 055-749-8508, 8510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