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드림스타트 기관협의체, 1/4분기 사례회의 개최
- 취약계층 아동 지원을 위한 지역사회 협력의 장 -
진주시는 21일 충무공동 복합혁신센터 1층 드림스타트 교육실에서 기관협의체 1분기 사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에는 지역 내 아동복지를 책임지고 있는 다양한 기관 관계자들과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주요 논의를 진행하였다. 회의는 아동복지 서비스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취약 아동과 가족에게 더 나은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사례회의에서는 드림스타트를 통해 관리되고 있는 사례를 공유하고, 가정과 아동의 상황에 맞춘 효과적인 맞춤형 지원 방안을 논의하였다. 특히, 아동의 건강과 발달을 저해하는 요인들을 점검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지원과 자원 연계 방안을 구체적으로 모색하였다. 참석자들은 사례의 문제를 공유하며 기관 간 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효과를 도출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하였다.
진주시 관계자는 “기관협의체 사례회의는 각 기관이 긴밀히 협력하여 아동복지 강화와 지원 확대를 도모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되고 있다”며, “진주시의 모든 아동이 건강하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자라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하였다.
앞으로도 진주시는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과 함께하며 아동복지를 더 나은 방향으로 꾸준히 발전시킬 계획이다. 또한, 기관협의체를 중심으로 여러 지원을 연결해 아이들이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아동보육과
아동친화팀 055-749-4831, 4875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