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선정 및 시상할 청소년상은 2024년 3월 제정된 "진주시 청소년상 조례"에 따라 처음 시행된다. 청소년들의 모범적인 활동을 장려하고 지역사회 내 긍정적인 역할을 독려하기 위해 진주에서 활약하는 청소년들의 뛰어난 공적을 기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시상 부문은 △문화예술 △체육 △효행 △굳센생활 △자원봉사 등 5개 부문이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청소년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대상은 공고일 기준 2년 이상 진주시에 거주한 만 9세 이상 24세 이하의 청소년이며, 올해는 각 부문별로 1명씩 총 5명이 선정된다.
후보자는 초·중·고등학교장, 수상 부문 관련 시 담당 부서장, 후보자의 주소지 관할 읍·면·동장, 청소년 관련 기관·단체장 또는 지역 주민 20명 이상의 연명으로 추천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2025년 3월 28일부터 4월 18일까지이며, 추천서류는 교육인재과 청소년팀에 전자문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사회에서 더욱 빛나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추천을 부탁드린다”며, “이번 청소년상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상 시상식은 5월 24일 ‘진주시 청소년한마음축제’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축제에서는 다양한 청소년 공연과 체험 부스를 운영해 청소년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교육인재과 청소년팀(055-749-4855)으로 문의하면 된다.
교육인재과
청소년팀 055-749-4855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