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립이성자미술관, [도슨트 아카데미] 교육 참여자 모집
- 예술의 의미를 함께 나누는 소통의 역할, 도슨트 교육 실시 -
-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와 자긍심을 높이는 기회 -
진주시립이성자미술관은 ‘도슨트 아카데미’교육 참여자 진주시민(만 25세 이상) 30명을 오는 5월 1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술에 대한 기본 소양과 실습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문화자원봉사자를 양성하고, 지역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와 자긍심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마련되었다.
교육 기본 과정에서는 미술관의 역사와 미술사(경남 지역의 근현대미술, 현대미술의 흐름)을 다루며, 실습 과정에서는 도슨트의 역할과 자세, 전시해설 글쓰기 및 말하기 기법, 실제 해설 실습까지 포함된다. 또한, 현장학습을 통해 참여자들의 시야를 넓힐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이성자미술관 내 전시 기간 중 도슨트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되며, 최소 4회 이상 전시해설 활동이 의무화된다.
교육은 5월 21일부터 8월 13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12시 13회차에 걸쳐 진행되며, 교육비는 무료다. 진주시청 누리집(www.jinju.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rheesjmuseum@naver.com)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전시해설을 통해 예술작품과 관람객을 연결하는 도슨트 교육으로, 단순한 안내자를 넘어 예술의 의미를 함께 나누는 소통의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화시설사업소
이성자미술관팀 055-749-3662, 3666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