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2년 연속‘우수기관’포상금 기탁
- 포상금 100만 원 전액 복지재단에 기탁, 지역에 온기 더해 -
진주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4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받은 포상금 100만 원 전액을 진주시 관내 재난·재해 피해 복구를 위해 쓰일 수 있도록 진주시복지재단에 23일 지정 기탁 했다.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는 혁신역량, 현장 중심 소통 등 11개 세부 지표로 평가하며, 진주시는 시 지역 75개 기관 중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등급을 받아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진주시 혁신평가 우수사례의 주요 내용은 ▲스마트운송관리지원시스템을 통한 시내버스 운전자 개인평가 실시로 운전자의 난폭운전, 불친절, 무정차 통과 등에 대한 시민 의견 청취를 정책화 ▲진주시-한국 맥도날드 “진주 고추 크림치즈 버거”출시를 통한 진주시 고추의 전국적인 홍보와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 ▲진주형 공유어린이집 「구슬모음어린이집」의 운영을 통한 어린이집 간 협력과 상생으로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 등의 지표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진주 고추 크림치즈 버거” 출시는 농가소득 기여를 위해 진주시가 한국 맥도날드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이뤄낸 성과로 지자체와 기업의 협업 가능성을 확대한 점에서 민관협력 활성화 지표에서 압도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진주시 관계자는 “적은 금액이지만 여러 분야 공무원들의 노력으로 받은 포상금을 관내 재난·재해 피해 복구 지원에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방정부 혁신사례 발굴과 적극행정 추진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진주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획예산과
규제개혁팀 055-749-8284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