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시설관리공단, 함안지방공사, 합천군시설관리공단‘아름다운 하루’ 연합 사회공헌 기부 행사 “성황리”
진주시시설관리공단, 함안지방공사, 합천군시설관리공단‘아름다운 하루’ 연합 사회공헌 기부 행사 “성황리”
진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상섭)은 지난 19일 아름다운가게 평안점에서 함안지방공사, 합천군시설관리공단과 함께 사회공헌 기부 행사인 ‘아름다운 하루’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아름다운 하루’는 3개 기관 임직원들의 가정에서 잠자고 있던 의류·도서·가전·잡화 등 재사용 가능한 물품 총 937점을 기증받아 진행됐으며, 아름다운 가게에서 기부 물품을 정비 및 업사이클링하여 시민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행사로, 수익금은 지역사회의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아름다운가게 박진원 이사장은 “지역사회 탄소절감 실천을 3개 공공기관들과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환경문제 해결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 가능한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정상섭 이사장은 “기증품 모집에 적극 동참해준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하며, “이번 공동행사를 계기로 지역 간 상생과 협력을 바탕으로 한 나눔 실천이 확산되어 모두가 행복한 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20일 체결된 「ESG상생협력 및 지속가능한 나눔 활성화를 위한 4자 협약」의 첫 번째 실천 활동으로, 4개 기관을 중심으로 이뤄지는 ESG상생협력과 지속가능한 나눔 활성화가 기대된다.
진주시시설관리공단
경영지원팀 055-760-1912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