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지역 향토기업 간담회 가져
- 30년 이상 향토기업에 격려와 감사 전하며 기업과 지역 상생방안 논의 등 -
진주시는 18일 진주지식산업센터 대회의실에서 30년 이상 진주에 뿌리를 두고 사업을 이어온 기업인 16명을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오랜기간 기업가적 소명의식으로 기업을 영위하며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지역사회에 기여한 기업인의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기업인들은 국내·외 불확실성이 높은 경제상황 속에서 ‘우국애민, 사업보국, 인재경영, 사회적 책임’등 인간중심의 K-기업가 정신 계승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의견 등을 나눴다.
시는 지역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준 장수비결과 애로사항을 청취했으며 기업과 지역이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진주시는 오랜 세월 지역경제 발전과 고용창출을 위해 힘쓰는 향토기업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기업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내년부터 우리지역 향토기업을 선정해 인증패 수여와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우대지원, 세무조사 유예, 각종 시책 사업 우대 등 지원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기업통상과
기업정책팀장 권미경
055-749-8132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