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2025년 새학기를 맞이하여 지난 6일부터 4일간 관내 초등학교 4곳에서 ‘아동존중 IT多(잇다) 프로젝트’라는 슬로건으로 아동존중 캠페인을 개최했다.
‘아동존중 IT多(잇다) 프로젝트’는 관계 협력기관들이 뜻을 모아 아동존중 문화를 만들어 이어보자는 의미로 이번 캠페인에는 진주시, 진주시아동보호전문기관, 경상남도진주교육지원청, 진주시아동위원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여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존중받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새학기를 맞아 관내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홍보 리플렛 및 긍정양육지원키트를 배포하여 아동학대 예방과 아동권리 보장을 널리 알리고 부모와 자녀 간의 상호 소통, 아동에 대한 이해 및 공감으로 긍정적인 양육문화 확산과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진주시는 지역 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아동존중캠페인을 지속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지속적인 아동존중캠페인 홍보 활동을 통해 아이존중과 긍정양육 문화가 확산되어 모든 아동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아동친화도시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아동권리 보장, 아동의 안전과 생명보호를 위한 안전환경 조성, 아동학대 예방 등에 대한 협력체계 구축 등을 통해 아동이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아동보육과
아동보호팀 055-749-6225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