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진주의 가을, 책과의 산책 ‘제12회 북 페스티벌’ 개최
-금호지 야외공연장에서 ‘진주의 가을, 책과의 산책’주제로 마련-
진주시가 주최하고 새마을문고진주시지부(지부장 이호광)가 주관하는 ‘제12회 진주 북 페스티벌’이 "진주의 가을, 책과의 산책"이라는 주제로 11월 2일 금호지 야외공연장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독서 분위기를 확산하고 독서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관내 도서관들과 독서동아리, 문화단체들이 연합하여 서로 소통하고 체험하는 문화행사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 프로그램은 모두 네 마당으로 준비했다.
첫 번째 북 어울마당에서는 기타 연주, 어린이 줄넘기 시범공연, 독서사랑 백일장 오행시, 독서가족! 명랑골든벨 등이 펼쳐졌다. 두 번째 도서전시·나눔마당에서는 올해의 책 추천, 도서 전시, 도서교환전 등이 진행되며 세 번째 작은도서관 체험마당에서는 태양광 우드풍차 만들기, 안녕! 하모진주 핀버튼 만들기, 가을 햇살놀이 썬캐쳐 등의 행사가 열린다. 마지막 네 번째 독서놀이마당은 포토존, 어린이 BOOK 놀이터, 한국 옛이야기 그림책 여행 등으로 진행됐다.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에는 금산줄넘기센터 줄넘기 시범 공연, 독서사랑 백일장과 오행시 경연도 펼쳐졌다. 또한 올해의 책 추천, 도서교환전 등의 행사와 하모진주 핀버튼 만들기, 천연수세미 만들기, 우드독서대 만들기 등 작은도서관만의 특색있는 다양한 체험행사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됐다.
이외에도 제12회 진주 북 페스티벌 SNS소문내기 이벤트, 달곰달곰 솜사탕아저씨와 팝콘, 프리마켓 등이 행사장을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북 페스티벌을 통해 시민들이 책과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책을 사랑하고 독서에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2024년 11월 2일 시민명예기자 김용현(금산면)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