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함께한 20년, 새로운 20년을 향해”
사단법인 진주지역범죄피해자지원센터 등불(이사장 유창효)은 지난 3월 18일, 창원지검 진주지청 대회의실에서 설립 20주년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20년간의 활동을 되돌아보고 향후 새로운 20년을 다짐하는 자리로, 유창효 이사장을 비롯해 창원지방검찰청 진주지청 김상현 지청장, 조규일 진주시장, 하승철 하동군수, 백승흥 진주시의회 의장, 김상중 홍보대사, 범죄피해자 및 가족, 위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경남CBS 임소정 아나운서의 사회로 시작된 행사는 ▲센터 20년 발자취 영상 상영 ▲시상식 및 장학금 수여 ▲우수 지원사례·피해극복 사례 발표 ▲기념사·축사·격려사 순으로 진행됐다.
유창효 이사장은 범죄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중·고·대학생 20명에게 총 1,37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특히 2021년 ‘묻지 마 폭행’ 피해로 중상을 입고 자립에 성공한 여성의 사례 발표는 큰 박수를 받았다.
조규일 시장과 백승흥 의장 등 참석 인사들은 위원들의 헌신에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피해자들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상중 홍보대사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약속했다.
김상현 지청장은 “20년간 피해자의 아픔을 함께해 준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회복과 화합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전했다.
2025년 3월 21일 시민명예기자 이고영(상봉동)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