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주민 생활불편 사항을 신고하는 공간입니다.
- 시정에 대한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일반적인 민원 사항은 종합민원>민원신청>민원상담(국민신문고) 창구등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특정인의 비방, 욕설 등과 상업적인 광고는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구인구직은 해당 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분야별정보>취업정보>구인/구직)
구인/구직에 필요한 정보가 누락될 수 있으므로 120기동대에 작성 시 삭제됩니다.
- 도로 및 교통시설물 파손,무단방치된 쓰레기,불법광고물,가로등 및 보안등 고장, 공공시설물 파손으로 인한 이용 불편 사항등 처리에 많은 시일이 소요되지 않는 사항을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글을 올리실 때 내용부분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 신용카드번호, 계좌번호, 이메일)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안동 국대떡볶이 상한 만두, 상한 내장 판매 시정의 건
- 작성일
- 2014-03-10 18:40:36
- 작성자
-
최○○
- 처리부서:
- 위생과
- 조회수 :
- 913
2014 03.08 토 오후4시경 진주시 대안동 차없는 거리에 위치한 국대떡볶이(대안점)에서 떡볶이.튀김세트5종.순대를 매장에서 주문하여 먹다가 일어난 일입니다.
먹거리로 시민을 우롱하고 있는점과 음식점을 경영하는 주인의 태도로 안하무인격인점을 신고 하려합니다.
먼저 튀김세트를 먹다가 만두2개중 만두소의 잡채부분에서 시큼한 냄새와 상한맛, 찌든기름냄새가 나서 종업원에게 물었더니, 원래 그런맛이라 일축했고 음식점 사장은
손님의 말을 귓등으로도 듣지 않고 종업원에게 "500원 줘서 내보내" 라는 지시를 하더군요.
음식점을 경영하는 사람으로써 가능한 발언인지 의문스럽습니다.
그뿐아니라, 순대와 같이 나온 메뉴에 내장이 몇조각 들어 있었는데 같이간 친구가 한개를 먹었을때 싸늘이 식어 있었고, 그 역시 시큼한 맛이 나더라는군요.
일행을 생각해 친구는 삼켰더군요~
그 친구는 4시간후 집에 가서 복통과 함께 설사를 했습니다!!
고열에 튀긴 만두소가 그런 시큼한 맛이 날 정도라면, 조리전 식품은 어떤 상태일지 너무도 궁금한 상황입니다.
만두사건으로 매장에서 시시비비를 따졌을때, 그 매장 사장은 선불로 낸 분식값을 돌려주며 "꺼져라"라고 손님응대를 하더군요.
돈만 돌려 주면 그만 이라는 생각으로 진주 시민의 건강을 헤치고 아이들이 자주 드나드는 점을 이용해 그들의 미약함을 볼모로 삼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국대 떡볶기의 식자재보관과 음식점 위생관리에 대해 철저한 단속을 부탁드립니다.
[답변] 대안동 국대떢볶이 --
- 작성일
- 2014-03-13 14:13:49
- 작성자
- 기동대
○ 우리시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귀하께서 대안동 차없는 거리 소재 『국대떡볶이진주대안점』의 불친절 및 조리 판매한 만두와 순대(내장)을 먹고 복통과 설사를 하였다는 지적에 따라 2014. 3. 12일 해당 업소에 방문하여 유통기한 경과제품 등 부정 불량식품 사용 여부와 식품등의 위생적 취급 여부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였으나 위반사항은 발견하지 못하였읍니다.
○ 앞으로 이러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토록 상기 업소의 영업주 및 종업원을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및 위생교육을 현장에서 실시하였음을 알려드리며,
○ 끝으로 귀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자-
위생과장
담당: 박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