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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 전광판 안내 정확성
- 작성일
- 2023-10-02 11:31:16
- 작성자
-
김○○
- 조회수 :
- 284
안녕하세요. 시민들의 불편 사항을 개선하고자 노력하시느라 항상 고생이 많으십니다.
다름이 아니라 초전컴퓨터세탁 앞 정류장 '하대대영/초전대림아파트' 의 버스 전광판의 정확성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금일 오전 10시 40분경 270번 버스가 곧 도착한다는 전광판의 안내에 따라 버스를 기다렸지만, 버스는 오지 않았습니다. 일정상 그 시간에 오는 그 버스를 꼭 타야 했고, 만약 전광판에 해당 버스의 도착 소식이 없었으면 민턴타임 근처에 있는 '대림아파트/말티삼거리' 정류장에서 다른 버스를 타고 갔을 것입니다. 전광판의 오류인지 정확성이 떨어지는 것인지 이 때문에 일정에 차질이 생겼고 예상치 못한 택시 비용이 발생했습니다. 해당 정류장의 전광판에서 동일한 문제가 발생한 것이 이번이 처음이 아니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민원 게시판에 글을 작성합니다. 사람들의 이동 수단으로 큰 영향을 주는 교통인 만큼 이러한 문제는 최대한 없어야 하며, 문제 발생 시 신속하게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필히 확인해 주시고 이러한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 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답변
- 작성일
- 2023-10-06 20:36:44
- 작성자
- 청소과
1. 시정발전을 위한 아낌없는 관심과「120기동대 견문신고 방」을 이용하여 보내주신 의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보내주신“하대대영/초전대림아파트의 버스도착정보 정확도”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 버스정보시스템은 차량의 위치정보 및 운행시간을 통해 버스도착정보를 제공 해주는 시스템으로써 차고지에서 차량출발(운
행) 전 운행시작 및 배치시간을 선택(입력) 후 운행하여야만 버스도착정보가 정확히 표출되는 시스템입니다.
○ 해당 차량(5484)은 경우 차량 내 단말기 조작 미숙으로 인해, 상기 과정을 이행하지 않은 채로 운행하여, 반대 노선의(판문동차
고지 ⇒ 진주교도소) 버스도착정보가 표출된 것으로 확인 됩니다.
○ 이에, 운전자 교육자료 배포 및 방문교육진행 중에 있으며, 해당 차량 기사님께는 정확한 단말기 조작 후 운행하실 수 있도록 상
기 내용을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상기와 같은 문제점이 발생하지 않도록 버스정보시스템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
니다.
3. 답변내용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진주시 스마트도시과(☎ 055-749-3633)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
리겠습니다.
4.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부강한 진주를 위하여 많은 관심과 응원 당부 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
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스마트도시과
담 당 자 임종구(☎ 055-749-36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