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주민 생활불편 사항을 신고하는 공간입니다.
- 시정에 대한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일반적인 민원 사항은 종합민원>민원신청>민원상담(국민신문고) 창구등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특정인의 비방, 욕설 등과 상업적인 광고는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구인구직은 해당 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분야별정보>취업정보>구인/구직)
구인/구직에 필요한 정보가 누락될 수 있으므로 120기동대에 작성 시 삭제됩니다.
- 도로 및 교통시설물 파손,무단방치된 쓰레기,불법광고물,가로등 및 보안등 고장, 공공시설물 파손으로 인한 이용 불편 사항등 처리에 많은 시일이 소요되지 않는 사항을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글을 올리실 때 내용부분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 신용카드번호, 계좌번호, 이메일)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월 4일 4시15분 예상에서 출발한 71자 5861번 161버스 기사분 난폭운전
- 작성일
- 2023-10-04 19:20:54
- 작성자
-
손○○
- 조회수 :
- 304
오늘뿐만 아니라,저뿐만 아니라 항상 이 기사님 버스를 타면 버스에 한발 들어가자마자 출발하시고 내릴때도 한발 내리자마자 출발하십니다 어떻게 버스를 다 타지도 않았는데 출발을 할 수가 있습니까 승객의 안전은 생각도 하지 않는 것입니까? 버스를 타고 내릴때마다 이러다 정말 심하게 다치거나 죽을 수도 있겠다 생각이 들어서 이 기사님이 운전하시는 버스를 타려고 할 때 마다 너무 무섭습니다 저만 그런 것이 아닌 제가 본 모든 마지막에 탑승하고 내리는 승객분들께 그러한 행동을 하십니다 분명히 방송이나 문구에는 버스가 완전히 정차 후 일어나서 내리라고 되어있는데도 불구하고 탑승할 때는 출발하는 버스에 버스 문에 치이며 휘청거리며 타고 내릴때는 과장해서 뛰어내려야하는 수준입니다 정말 위험하고 정말 정말 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뿐만 아니라 너무 난폭운전을 많이 하십니다
급정거 급출발은 기본이고 경적을 왜 이렇게 많이 울리 시는겁니까 앞의 상황을 포함해서 계속 경적을 울리시니까 너무 불안합니다
참 좋으신 진주시내버스 기사님분들도 많은데 이런 몇몇 기사분들의 행동과 인성으로 인해 진주 시내버스 이미지가 정말 안좋기 된거 같아 진주시밍으로써 정말 안타깝습니다 제발 적극적인 개선 부탁드립니다
[답변] 답변(교통행정과)
- 작성일
- 2023-10-11 11:24:12
- 작성자
- 청소과
○ 부강한 진주 행복한 시민을 위하여 아낌없는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 귀하의 민원을 해당운수업체(삼성교통)전달하여, 특히 161번 노선 5861 시내버스 운수종사자에 대하여 난폭운전 근절 및 승객
승하차시 주의 요청하였습니다. 이에 동일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행정 지도 하였습니다.
○ 급정거, 급출발 등 난폭운전 민원을 근절하기 위하여 시민 암행평가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평가를 통해 연말 재정지원금 지
원 시 차등지원 하고 있습니다.
○ 우리 시에서는 시내버스 서비스의 품질 향상 및 올바른 운송질서 확립을 위하여 상습적으로 불법행위를 하는 운전원에 대하여
삼진아웃제를 도입하여 처벌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도 시정에 대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진주시 교통행정과(☎055-749-
8728)로 연락주시면 성실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끝.
담당부서 교통행정과
담 당 자 유정희(☎055-749-8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