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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1번 버스기사는 승객이 뭐로 보이나요?
- 작성일
- 2025-04-18 17:53:32
- 작성자
-
안○○
- 처리부서:
- 교통행정과
- 조회수 :
- 191
4월18일 금요일 오후 5시 30분쯤
상대동 공단광장 정확히 버스 정류장에 정차해 있던 121번 버스를 타기 위해 밖에서 기사님이라 불러도 쳐다보지 않아 버스문을 아주 살짝 3번 정도 두드렸습니다 사람 머리에 다 두드려도 기분 나쁘지 않을 정도 였는데 기사란 양반이 버스에 타자마자 하는 말이 ‘문 두드리지 마라‘ 이러는데 상식적으로 버스 정류장에서 승객이 타려고 한 건데 문 두드리지마라? 이게 맞는 겁니까?
머리에 탈모오고 썬글라스 끼고 운전하는 기사님 조심하세요
버스기사가 정류장에 정차 하면 승객이 탈 수 있게 문을 열어두는 게 기본 아닙니까? 진짜 마음 같아서는 경찰 부르고 하고 싶지만 바빠서 참았습니다 왜 이렇게 기본 인성이 안 된 기사가 많죠?
기사 인성 교육 좀 부탁드립니다
[답변] 121번 노선 5604 시내버스 기사의 불친절 등 시민 불편사항
- 작성일
- 2025-04-25 16:18:06
- 작성자
- 민원여권과
○ 부강한 진주 행복한 시민을 위하여 아낌없는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 귀하의 민원을 해당 운수업체(부일교통)에 전달하였으며, 121번 노선 5604 시내버스 운수종사자에게는 승객 대상 반말이나 감정적인 언행 주의 및 친절한 승객 응대 태도 등에 대해 교육 요청 하였으며, 이에 동일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행정지도 하였습니다.
○ 급정거, 급출발 등 난폭운전 민원을 근절하기 위하여 시민 암행평가단을 운영하고 있으
며, 해당 평가를 통해 연말 재정지원금 지원 시 차등지원 하고 있습니다.
○ 우리 시에서는 시내버스 서비스의 품질 향상 및 올바른 운송질서 확립을 위하여 상습
적으로 불법행위를 하는 운전원에 대하여 삼진아웃제를 도입하여 처벌을 강화하고 있
습니다.
○ 앞으로도 시정에 대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진주시 교통행정과(☎055-749-8728)로 연락주시면 성실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
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