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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돗물 압력 급 저하
- 작성일
- 2024-09-14 10:58:12
- 작성자
-
신○○
- 처리부서:
- 수도과
- 조회수 :
- 379
한달전 쯤 부터 수돗물 압력이 갑자기 기존 압력보다 50% 이하러 떨어져서 수돗물 사용이 너무너무 불편합니다. 6년동안 이상없이 사용하다가 갑자기 수돗물 세기가 너무많이 떨어져서 생활이 너무 불편합니다. 시청 수돗과 직원이 아무문제 없다고 하는데 갑자기 압력이 이렇게 사용이 불편 할 정도로 떨어졌는데 이해하기 어렵네요. 6년동안 압력이 서서히 떨어진것도 아니고 갑자기 생활에 불편이 발생할 정도로 떨어진 상황이니 신안동 법원 근처로 보내는 수돗물 압력을 검토 부탁드리고 혹, 수돗물 발송 압력에 변화가 없더라도 법원 부근에 다세대 건물이 많이 신설된걸 고려하여 수돗물 발송 압력을 검토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의 상황이 유지되면 생활 자체가 안될것 같으니 조속히 처리 부탁합니다.
[답변] 답변
- 작성일
- 2024-09-23 14:51:59
- 작성자
- 민원여권과
1. 시정발전을 위한 아낌없는 관심과 「120기동대 견문신고방」을 이용하여 보내주신 의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보내주신 120기동대 견문신고방을 통해 건의하신 '수돗물 압력 급 저하'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 9월 13일 수압 저하로 민원접수되어 현장 출장 결과 계량기 전단에서 정상 수압(2.3K)으로 확인되어 수압 저하 원인은 내부 배관에 문제가 있음을 설명드렸습니다.
○ 120기동대 민원접수되어 2차로 현장 확인 결과 계량기 하단 부동전의 수압이 2.0K로 정상임을 확인하였습니다.
※ 상수도설계기준에 따른 정상수압은 1.5K이상
○ 수도법 제21조제1항 및 같은법 시행령 제32조제1항, 수도급수조례 제22조에 따라 계량기 이후의 급수설비의 관리상의 책임은 수도사용자에게 있습니다. 현재 계량기전단에서 수압이 정상이므로 건물내부의 수압저하는 건물주와 협의할 사항임을 알려드립니다.
3.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셨길 바라며,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진주시 수도과 수도관리팀(☎055-749-5813)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담당부서 수도과(☎055-749-5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