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이곳은 주민 생활불편 사항을 신고하는 공간입니다.

  • 시정에 대한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일반적인 민원 사항은 종합민원>민원신청>민원상담(국민신문고) 창구등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특정인의 비방, 욕설 등과 상업적인 광고는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구인구직은 해당 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분야별정보>취업정보>구인/구직)
    구인/구직에 필요한 정보가 누락될 수 있으므로 120기동대에 작성 시 삭제됩니다.
  • 도로 및 교통시설물 파손,무단방치된 쓰레기,불법광고물,가로등 및 보안등 고장, 공공시설물 파손으로 인한 이용 불편 사항등 처리에 많은 시일이 소요되지 않는 사항을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글을 올리실 때 내용부분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 신용카드번호, 계좌번호, 이메일)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돗물 압력 급 저하

작성일
2024-09-14 10:58:12
작성자
신○○
처리부서:
수도과
조회수 :
379

[답변] 답변

작성일
2024-09-23 14:51:59
작성자
민원여권과
1. 시정발전을 위한 아낌없는 관심과 「120기동대 견문신고방」을 이용하여 보내주신 의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보내주신 120기동대 견문신고방을 통해 건의하신 '수돗물 압력 급 저하'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 9월 13일 수압 저하로 민원접수되어 현장 출장 결과 계량기 전단에서 정상 수압(2.3K)으로 확인되어 수압 저하 원인은 내부 배관에 문제가 있음을 설명드렸습니다. 
  ○ 120기동대 민원접수되어 2차로 현장 확인 결과 계량기 하단 부동전의 수압이 2.0K로 정상임을 확인하였습니다.
    ※ 상수도설계기준에 따른 정상수압은 1.5K이상
  ○ 수도법 제21조제1항 및 같은법 시행령 제32조제1항, 수도급수조례 제22조에 따라 계량기 이후의 급수설비의 관리상의 책임은 수도사용자에게 있습니다. 현재 계량기전단에서 수압이 정상이므로 건물내부의 수압저하는 건물주와 협의할 사항임을 알려드립니다.

 3.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셨길 바라며,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진주시 수도과 수도관리팀(☎055-749-5813)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담당부서 수도과(☎055-749-5813)

페이지담당 :
민원여권과 민원팀
전화번호 :
055-749-51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