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주민 생활불편 사항을 신고하는 공간입니다.
- 시정에 대한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일반적인 민원 사항은 종합민원>민원신청>민원상담(국민신문고) 창구등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특정인의 비방, 욕설 등과 상업적인 광고는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구인구직은 해당 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분야별정보>취업정보>구인/구직)
구인/구직에 필요한 정보가 누락될 수 있으므로 120기동대에 작성 시 삭제됩니다.
- 도로 및 교통시설물 파손,무단방치된 쓰레기,불법광고물,가로등 및 보안등 고장, 공공시설물 파손으로 인한 이용 불편 사항등 처리에 많은 시일이 소요되지 않는 사항을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글을 올리실 때 내용부분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 신용카드번호, 계좌번호, 이메일)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내버스 난폭운전
- 작성일
- 2025-02-24 15:45:45
- 작성자
-
안○○
- 처리부서:
- 교통행정과
- 조회수 :
- 319
시내버스 이용 중 많은 불편함을 느꼈지만 이번 사건으로 더욱 심각성이 느껴져 글을 씁니다.
2025년 2월 24일 오후 3시 10분 경, 진주시청에서 120번 (5469) 버스를 탑승 하였습니다.
진주 버스 기사님들이 대부분 시민들이 버스에 탑승 후 바로 출발하는 점을 알고있었지만 해당 버스는 더욱 심하다고 느꼈습니다.
또한 난폭운전으로 인해 버스가 많이 요동치는지 아시는지 버스 기사님은 한손은 고정된 봉을 잡으시고 운전을 강행하고 있었습니다.
시민들은 자리에도 앉지 못한 채 버스가 출발하여 넘어질 환경을 처하는데, 정작 버스를 운행하는 기사님은 더욱 급하게 출발하고 운전석 옆 봉을 잡으면서 중심을 유지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정거장에 내릴려 하였을때, 정차 후 자리에서 일어나 내릴려 하였으나
출구 앞에 있던 손님 한분이 내리시니 바로 문을 닫아 기사님께 문을 열어달라고 큰 소리로 요청했습니다.
분명 제가 본 기사님의 표정은 곱지 않았습니다.
진주시 시내버스를 이용하며, 기대안하는 것이 있습니다.
버스 기사님들의 안전한 운행과 정차 후 시민들이 착석 하고 운행하는 것입니다.
이외에 일반적인 서비스업 종사자의 태도는 바라지도 않습니다.
분명 10번 중 한번은 시민들의 안전을 생각하여 운행하시는 기사님이 계셨습니다.
허나 대 다수의 버스가 시민들의 안전은 커녕, 본인들 종착지 가기에 바쁩니다.
진주시의 시내버스 불편과 건의는 예전부터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왜 고쳐지지 않는지도 궁금하며, 해당 기사님의 안전한 운행 바랍니다.
[답변] 시내버스 난폭운전
- 작성일
- 2025-03-04 09:57:04
- 작성자
- 민원여권과
○ 부강한 진주 행복한 시민을 위하여 아낌없는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 귀하의 민원을 해당 노선(120번, 5469) 시내버스 운수종사자에게 전달하여 급정거 급발진 등 난폭운전 근절, 도로교통법 준수 등에 대해 교육 요청 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교통약자를 배려한 운행습관 등에 대해서도 행정지도 하였습니다.
○ 급정거, 급출발 등 난폭운전 민원을 근절하기 위하여 시민 암행평가단을 운영하고 있으 며, 해당 평가를 통해 연말 재정지원금 지원 시 차등지원 하고 있습니다.
○ 우리 시에서는 시내버스 서비스의 품질 향상 및 올바른 운송질서 확립을 위하여 상습적으로 불법행위를 하는 운전원에 대하여 삼진아웃제를 도입하여 처벌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도 시정에 대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진주시 교통행정과(☎055-749-8728)로 연락주시면 성실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