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신문고 신고서 작성하기
- 「대기환경보전법」,「물환경보전법」,「폐기물관리법」,「화학물질관리법」,「소음·진동관리법」,「가축분뇨의 관리 및 이용에 관한 법률」,「자연공원법」,「토양환경보전법」등 환경법 위반행위를 신고해 주십시오.
- 글을 올리실 때 내용부분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 신용카드번호, 계좌번호, 이메일)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귀하의 민원내용은 관련법에 따라 보호되며, 특히 부패․공익신고에 해당될 경우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신고자는 보호되고 지원됨을 안내해드립니다.
성북동 인근 유홍업소,노래방,술집일부가 소음으로 괴로고 잠을 못잡니다.
- 작성일
- 2019-09-19 01:18:15
- 작성자
-
성○○
- 조회수 :
- 2286
성북동으로 이사온지 1년이 지났는데 여전히 개선효과가 없습니다.
민원을 몆차레를 넣어봤으나 소용이 없고 인근 노래방 유홍업소에서 주민들의 불모로 스피커우퍼소리를 키우면서 영업을 하는곳이 있습니다. 정확히 어딘지는 모르겠습니다. 밤중에 사람을 잠을 자야 다음날에 해야될일을 하는데 요즘 유홍업소 일부가 소리를 키워서 주민들을 죽이는 행동이 보이고 있습니다.. 그업소 때문에 낮에는 제대로 공부하는데 집중이 안되고 심지어 유홍업소 노래방을 다녀온 손님일부가 본인이 거주하는 빌라주변으로통해 지나갈때 씨끄럽게 소리를 질려서 겨우 잠을 들었으면 유홍업소 손님이 소리를 지르는거 때문에 잠에서 깨고는 잠을 못잡니다.
특히 허브 유홍업소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랜드스타렉스 봉고 승합차가 자꾸와서 여자를 수송하는걸 모자라 그두대의차중에 스타렉스차량이 풀엑셀을 밟아서 사람을 더괴롭게 하는걸 모자라
띵동띵동 문소리만 없애면 되는데 업주는 없앨생각도 없습니다. 이래서 성북동 주민들이 조용하게 살수있을지 모릅니다.
유홍업소 갔다온 손님들은 왜이렇게 떠들고 담벼락에 오줌을 싸는경우도 있고 심지어는 일방통행인데 역주행하는 승용차들이 많습니다. 가뜩이나 공기도 안통해서 죽겠습니다.
유홍업소와 다른이야기지만 본인이 거주하는 빌라에서 누군지 모르겠으나 지속적으로 생선뻐따구, 먹지못하는 멀치같은종류, 치킨뻐등을 빌라주차장에다가 불법투기하는경우가 많습니다. 빌라에다가 모아서 쓰레기를 버리는건 뭐라하지않습니다. 그러나 드럽게시리 빌라거주자들이 이용하는 주차장에다가 음식물 쓰레기를 버리는건 너무하다고 봅니다.
저는 무척 유홍업소들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아오고 있고 취업준비등으로 스트레스를 받는판에 신경을 안쓸수가 없습니다..
심지어는 비서실 단란주점까지 괴롭게 합니다. 소리크게 안하면 장사가 안되는건가요? 흥이 없는건가요?
누군가는 노래방 소리가 켜서 좋을지는 모릅니다. 그러나 주민들은 피해를 봅니다. 그런식으로 영업을 했어야만 속이 후련하는건가요?? 사람을 잠을 자야되는데 잠도 못자고 한창 클때인데.. 키도 안클지도 모르는판인데.. 잠을 자게좀 해주세요.. 정말 우울합니다. 유홍업소에서 하는 행동들때문에 스트레스에 혈압까지 올라가고있으며 답답해서 한숨이 자꾸 나옵니다.
긴내용이지만.. 신경좀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답변드립니다.
- 작성일
- 2019-10-01 21:28:24
- 작성자
- 환경관리과
○ 귀하께서 제기하신 성북동 일원의 소음으로 인한 생활불편에 대해 현장 확인 결과, 비** 주점은 임시적 휴업 상태이며, 허* 유흥업소는 공실로 확인되었습니다.
일부 소음을 발생하는 업소에 대하여는 생활불편에 대해 민원을 전달하고, 정숙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하여 협조 요청하였습니다. (답변 : 환경관리과 생활환경팀 055-749-5336)
○ 진주시 비봉로 49번길 등은 주택가 이면도로에 위치하고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일방통행로로 지정된 구간인 만큼 자율적인 운용이 필요하며 사실상 경찰의 단속이 미치기는 쉽지가 않지만 교통외근 및 관할 지구대 상대 주변 순찰 강화하고 역주행 차량 적발시 단속하도록 하겠으며, 민원인 상대로는 역주행 차량 발견시 동영상 또는 현장사진을 찍어 핸드폰 앱 스마트 국민제보를 통하여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 진주경찰서 경비교통과 교통관리계 055-750-0352)
○ 민원내용 중, 술 취한 사람들이 ‘노상방뇨’를 하는 행위와 ‘밤 중에 고성방가를 지르며 소란을 피우는 행위’에 대해서는 각각 경범죄처벌법 제3조1항12호(노상방뇨), 동법 제3조1항20호(음주소란 등)에 해당하는 위반행위로, 해당사항 발견시 112신고 해주시면 현장 출동하여 위 법률에 의거 적극 대처도록 하겠습니다. 위 문제와 관련해서 진주경찰서 비봉지구대(055-743-0112)에 순찰강화토록 통보하였으며, 향후 불편 사항 발생시 112신고 해 주시면 신속히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진주경찰서 생활질서계(055-750-0345)으로 문의하시면 정성껏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답변 : 진주경찰서 생활안전과 생활질서계 055-750-0345)
○ 끝으로 비봉로 49번길 15 빌라 주차장 불법투기건은 개인 사유지인 경우 건물 소유자가 처리해야 하며, 우리시에서도 쓰레기 배출방법 홍보 및 단속을 병행 실시하여 주민불편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부강한 진주를 위한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진주시 청소과(055-749-5341)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답변:진주시 청소과 청소행정팀 055-749-5341).
○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