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판은 진주 시민이 서로에게 칭찬하고, 아름다운 미담이나 감사를 전달하는 장소입니다.
행복한 시민이 만들어가는 게시판으로 운영하도록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아래와 같은 경우 해당 게시물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해당 게시판의 취지와 부합하지 않는 게시글 (상업적 광고, 불건전한 내용, 오류, 연습성,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내용 등)
동일 또는 유사 내용을 반복하여 게재하는 도배성 글.
욕설을 사용하는 경우, 특정기관, 단체, 부서를 근거없이 비난하는 경우,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경우(비속어, 은어 사용 등 포함)
진주시 사회복지과를 칭찬합니다.
작성일
2017-03-03 11:20:36
작성자
최○○
조회수 :
1725
진주시 사회복지과 고맙습니다.^^
제 사견으로는 재가시설중 주야간보호시설은 정책적으로도 활성화 되어야 하며 무조건 자신의 집과 격리된 요양원에 가는 것이 아니라 어르신의 자택에서 마지막 인생의 행복을 느끼고 생을 마감 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프로그램을 갖춘 주야간보호시설이 중요하며, 장기적으로 볼 때 요양원 진입 지연으로 예산을 절감 할 수 있는 효과도 상당하리라 판단됩니다.
고령시대의 진입과 맞물린 이러한 시기에 재가노인복지시설 확충과 아울러
어르신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한 프로그램의 개발과 보급이 중요한 시점에서
진주시 사회복지과 직원들은 노인복지를 실천하는 저에게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저는 2010년에 건물매입과 리모델링 비용 등으로 경제적 여력이 허락하지 않아 추후 2층을 증개축하리라 계획 할 수밖에 없었고
매번 기능보강사업에 신청을 했지만 기회는 저희 법인에게 오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2014년에 “2015년 기능보강 주야간보호증축” 신청이 승인 되어
올 2017년 2월에 준공이 완료되었습니다.
시장님의 노인복지에 대한 우선적 배려 덕분이라고 사료됩니다.
시장님의 세심한 배려 덕분으로 저희는 일선에서 맡은 본분을 잘 할 수 있고
이로 인해 진주시민의 만족도가 높을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재가시설의 중요성을 인식하시고 시설 확충화에 기여해 주신 당시 담당이셨던 노민섭 과장님, 김종태 계장님, 박명국 주무관님, 시설이 완공되기까지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김수명 과장님, 김혜성 계장님, 김명진 주무관님 고맙습니다.
늘 행정적 뒷받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시는 진주시 사회복지과 김수명과장님 이하 직원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