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환경오염으로 인해 기후변화가 심해지고 있으며, 이로인해 사람은 물론 수목들의 생장 및 생육환경에도 큰 악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수목이식시 초기 뿌리의 활착을 위한 수분증발방지, 수목수간 상처보호, 각종 병충해 문제 등으로 인해 수목의 생존율이 급격히 떨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친환경 수목보호관리 제품인 황토나무약손을 개발하게 되었으며, 이 제품은 수목의 수간부에 도포 가능한 친환경 기능성물질을 함유한 황토조성물로써, 수목 줄기의 온, 습도를 유지해 폭염시 피서효과와 수분증발방지, 한파 시 보온효과를 내며, 각종 병해충을 예방하고, 다량의 원적외선과 음이온이 생장과 생육을 활성화시키며, 맹아와 측아 발생을 억제하고, 강력한 항균 작용으로 수목의 상처를 치료하는 등의 친환경 수목보호, 수간보호 및 수목상처치료 전용 제품입니다.
“황토나무약손”은 국산 천연황토를 사용한 친환경 제품으로 황토에서 방출되는 원적외선과 음이온이 식물세포의 생육 및 생리작용을 극대화해 수목의 성장을 돕고, 뛰어난 항균효과로 수목의 상처를 치료하여 생육활성화 효과가 있으며, 4계절 수목의 적정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해 표피수분증발억제 하는등하절기 및 동절기 외부환경에 대한 적응력을 높여줍니다.
황토나무약손 시공 후 기후변화에 대한 적응력 실험 결과, 황토약손을 시공하지 않은 수목과 비교 시 평균 수목표면 온도가 2~5도 정도 차이를 보였으며, 여름철폭염에는 피서효과, 겨울철 한파에는 보온효과가 확실하여, 수목의 생장과 생육에 도움을 주어 이식하자율이 크게 감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