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미천면장 조순철 프로필사진 미천면장조순철
미천면사무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우리면은 진주시의 최북단에 위치하여 산청군, 의령군과 인접하고 있으며, 9개 법정리, 19개 행정리, 36개 반으로 구성, 총면적 54.73㎢, 인구수 2천여 명의 예절과 충절의 고장으로 아름다운 내(川)가 굽이굽이 흘러 미천(美川)이라 불리고, 마을변에 벚꽃나무와 배롱나무가 아름답게 피어나는 살기좋고 인심 좋은 곳입니다.

우리 지역의 대표적인 특산물은 밤으로서 재배면적 1천여ha로서 우리시에서 가장 많은 면적과 생산량을 기록하였고, 한때는 수출도 많이하여 농가 소득증대에도 크게 기여한바 있습니다. 우리지역의 좋은 공기와 맑은 물을 머금고 자란 밤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칼슘, 비타민 등이 풍부한 좋은 건강식품으로 많이 애용하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문화유적으로는 보물 1686호인 진주 월명암 목조아미타여래상과 도기념물인 오방산조선조팔각형고분군, 진양부원군신도비, 오방재 등이 있어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역사가 깊고 따뜻한 인심이 흐르는 아름다운 미천면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으며 우리면의 발전을 위해 좋은 의견이나 불편사항, 건의사항을 주시면 긍정적으로 검토하여 적극 반영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면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간절히 기원드립니다.


미천면 055-749-3851

페이지담당 :
미천면
전화번호 :
055-749-385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