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해외직구가 늘어나면서 판매자가 유명 브랜드를 사칭하거나 제품 판매 후 연락을 두절하는 등의
소비자 피해가 증가하고 특히, 피해 소비자의 대부분이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통해 사기성
쇼핑몰에 접속하는 것으로 나타나 SNS나 유튜브 이용 시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2. 관련한 한국소비자원의 보도자료를 통하여 피해예방에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3. 안전한 해외 구매가이드 , 해외구매 피해 등에 관한 정보 및 상담은 "국제거래소비자포털
(https://crossborder.kca.go.kr)"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보다 많은 소비생활 정보, 리콜, 소비자분쟁 등에 관한 정보 및 피해구제는 24시간 열린
소비자자포털 "소비자 24(www.consumer .go.kr)" 을 통하여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250214_소셜미디어(SNS)광고 사기의심 사이트 실태조사_한국소비자원 보도자료'. 1부
붙임 2. '250224_유명 아웃도어 브랜드 해외쇼핑몰 거래주의보_한국소비자원 보도자료'.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