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요 ○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복잡한 정부조직과 전화번호체계로 인하여 국민이 정부에 대한 민원이 있어도 어디로 어떻게 전화해쟈 하는지 모르는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110 정부민원안내콜센타 운영
■ 이용절차 ○ 행정업무에 대한 궁금한 점이나 힘들고 어려운 일이 있을때 전국 어디서나 국번없이 110만 누르면 상담사가 즉시 상담,안내하는 제도 전문상담은 317개 해당 행정기관에서 직접 답변 ○ 이용시간 : 평일 오전 8시부터 밤 9시까지이며 토요일은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이용 가능
■ 상담업무 내용 ○ 주민등록 등.초본, 주택건축 인허가 절차 등 모든 기본 일반민원 에서부터 양도소득세, 상속세, 연말정산 등 세금.공공요금 상담, 일자리 안내, 기초생활수급, 사회복지 등 사회안전망 상담, 교통 불편신고, 보이스피싱 등 생계침해 신고상담 ※ 110 정부민원안내 콜센타(www.110.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