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부민원안내콜센터는 복잡한 정부조직 및 전화번호 체계로 인한
국민 불편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 사 업 명 : 정부민원안내콜센터 구축 · 운영
○ 사업주관부서 : 국민고충처리위원회
○ 사 업 목 표
- 시민편의제고 : 복잡한 정부 전화번호 체계로 인한 국민 불편 해소
- 업무효율성향상 : 단순 민원업무를 콜센터에서 상담 및 종결함으로써
업무 효율성 향상 도모
○ 서비스개시 : 2007. 5. 10일부터
○ 상담안내시간
- 평 일 : 09:00 ~ 19:00
- 토요일 : 09:00 ~ 13:00
※타 기관의 근무시간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며, 근무시간이 지난 후의
콜은 상담·종결하고, 특별한 사항에 대해서만 데이터 전송 예정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