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상담센터 설치개요
❍운영목적
∙ 고충민원 및 생활민원 해소를 위한 적극적인 민원행정체제 구축
∙ 위원회와 원거리에 위치한 경남·부산․울산 주민의 상담편의 제공
❍운영개시 : 2007년 11월 23일
❍설치장소 : 부산시청 민원실
❍인원구성 : 26명 (명예상담관 2, 전문상담위원 24)
❍주요업무 : 민․형사, 등기․호적, 노무․산재 분야 무료상담 등
□ 상담센터 운영
❍상담센터는 전직공무원인 명예상담관 2명이 1일 1명씩 교대로 상근하면서 민원처리 절차 등을 상담․안내하고
❍24명으로 인력 풀을 구성한 전문상담위원은 변호사(월․수․금),
법무사(화), 공인노무사(목)가 요일별로 1명씩 오후(14:00~17:30)에
민․형사, 등기․호적, 노무․산재 분야 등에 대하여 무료상담 실시
구 분 |
상 담 분 야 |
상담위원 |
상 담 일 |
상담시간 |
전문 상담 위원 |
법률 및 생활민원 |
변 호 사 |
월, 수, 금 |
14:00∼17:30 |
공인노무사 |
목 | |||
법무사 |
화 | |||
민원처리 절차안내 및 상담 |
명예상담관 |
월~금 |
09:00~18:00 |
▷ 문의 전화 : 051) 888-44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