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연구원은 도민 공동체의 경험과 기억을 수집하는 경남 청년 아키비스트 양성사업 「2021 민간기록 아카이브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민간기록 아카이브 사업」은 경상남도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갖고 있는 만19세~34세 청년 아키비스트팀이, 약 8개월 동안 경남의 아름다운 마을을 만나고, 소통하며, 기록하는 경남 청년 아키비스트(기록가) 성장 프로그램입니다.
사업에 참여할 청년들은 5명이 1개 팀을 구성하여,
1개월간 이론․실습․현장교육(현장교육은 청년들과 마을 주민들의 만남)을 받고,
6개월간 마을에서 주민들과 소통하며 인터뷰를 통해 옛 사진 수집과 이야기를 채록하여,
2개월간 마을주민들의 이야기를 책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입니다.
그리고 마을 주민께서 원하는 경우에 한해서, 경상남도기록원의 첨단 장비로 주민께서 가지고 있는 사진을 초고화질로 스캔하여 USB파일로 제공할 계획입니다.
본 사업을 추진하기에 앞서 사업에 참여할 마을에 대한 수요를 파악하고자 하오니 이 글을 보시는 마을의 이․통장님, 노인회장님, 청년회장님, 부녀회장님께서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경남의 청년들에게 마음을 열고 인터뷰에 응해 주실 15분 이상의 주민들이 계시다면 사업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사업에 참여할 의향이 있는 마을 대표께서는 아래 문의처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신청기간: 2021.2.8. ~ 2.17., 10일간
※ 준비내용: 사업참여주민수, 소재지 등
※ 문 의 처: 경남연구원 연구기획조정실 민간기록아카이브사업 담당자(055-239-0189)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