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대 번호대기판을 설치하면 어떨까요?
- 작성일
- 2020-04-01 22:44:09
- 작성자
-
노○○
- 조회수 :
- 305
수고하십니다.
전입신고나 기타 민원 발급 시 평거동에는 밀집지역으로 민원대기하는 사람이 많아
민원 발급하시는 분들이 너무 분주하고 정신없어 보입니다.
시청 민원봉사실처럼 평거동 주민센터에도 번호대기판을 설치하면 어떨까요?
민원담당자들이 각양각색의 민원인들로 인한 감정노동이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것 같습니다.
번호대기판을 설치하여 순서대로 일 처리를 한다면
민원처리하는분들도 정서적으로도 안정이 되고,
또 민원인들과의 마찰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이고,
대민 봉사정신을 가지고 본인의 업무를 처리함에 있어 보람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업무환경을 개선하면 어떨까 하는 조심스런 의견을 올려봅니다.
-기대효과-
1. 민원인들은 직원들의 친절한 고객응대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가질 수 있을 것이고,
2. 민원 담당자들은 진주에서 가장 친절한 평거동주민센터의 주역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답변] 답변드립니다.
- 작성일
- 2020-04-03 11:05:07
- 작성자
- 평거동
진주경제살리기 아이디어 공모,1.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평거동행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2. 귀하께서 건의하신 민원실 번호표 설치건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3. 현재 저희동 민원실 담당자 업무는 크게 전입, 인감, 주민등록, 제증명으로 나누어집니다. 제증명(등초본,가족관계증명)의 경우 민원실 직원모두 발급이 가능하나 전입, 인감, 주민등록정정 및 증발급의 경우 직원별로 권한이 부여 되어 있어 각자의 PC에서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4. 즉 , 민원실 직원혼자 모든 민원처리가 가능하다면 금융기관처럼(예금/대출) 순차적 응대가 가능하나 동 행정복지센터의 경우 대부분 다양한 종류의(예: 전입, 인감증명발급, 가족관계증명발급 / 증발급, 등초본발급/ 인감, 가족관계서류발급) 민원서류를 발급하러 오시는 분들이 대부분이기에 번호표 시스템을 도입하기에 애로가 있습니다.
5. 그러나 민원인께서 주신 의견 다시한번 검토하여 방문 민원들께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고민토록 하겠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하며 앞으로도 우리동 행정에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