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채용근거
- 장애인복지법 제21조(직업)
- 장애인복지법시행령 제13조의2(장애인일자리사업 실시)
○ 사업기간 : 2021. 1. 1.~ 12. 31.
○ 모집기간 : 2020. 11. 16.~ 11. 27.
○ 접수장소 : 주민등록지 읍ㆍ면사무소, 동 행정복지센터
○ 채용인원 및 근로조건
- 장애인일반형(전일제) 일자리사업: 54명 보수 1,822천원/월(4대보험 본인부담분 미공제시)
근로시간 주5일, 1일 8시간 4대보험 가입
- 장애인일반형(시간제)일자리사업: 23명 보수 911천원/월(4대보험 본인부담분 미공제시)
근로시간 주5일, 1일 4시간 4대보험 가입
- 장애인복지일자리사업: 52명 보수 488천원/월(고용․산재보험 본인부담분 미공제시)
근로시간 주14시간, 월56시간고용․산재보험 가입
-발달장애인요양보호사 보조일자리사업: 4명 보수 1,142천원/월(4대보험 본인부담분 미공제시)
근로시간 주5일, 1일 5시간 4대보험 가입
○ 구비서류
① (공통)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신청서(자필서명 필수) 1부
② (공통)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안내(자필서명 필수) 1부
③ (공통) 장애인등록증 사본 1부
※ 장애인등록증에 생년월일만 기재된 경우 주민등록증 사본 또는 기본증명서 추가 제출
④ (공통)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1부
※ 건강보험 적용 제외 대상자는 미취업사실확인서 제출(자필서명 필수)
⑤ (해당자에 한함) 소득신고사실없음 증명원 1부
※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자에 한하며 관할 세무서에서 발급 가능
⑥ (해당자에 한함) 자격증 사본 1부
⑦ (해당자에 한함) 대학교 졸업예정자 관련서류
⑧ (해당자에 한함) 여성가장일 경우 아래 서류 중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