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아지매는 진주지역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육아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상호 교류하기 위해 만들어진 인터넷 카페로 현재 11만 5000여 명의 회원이 등록되어 있다. 플리마켓 등 여러 사업으로 얻은 수익금으로 기부활동도 꾸준히 하여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진주를 대표하는 파워 카페이다.
진주아지매 이태경 회장은 “평소 회원들과 따뜻한 우리 고장 진주를 만들기 위해 공익적 활동에 대한 의견을 많이 나누고 있다”며 “이번 행사로 진주의 대표적 관광지인 진주성을 위해 우리의 정성을 보탤 수 있어 더욱 보람되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수목에 입힌 뜨개옷은 내년 2월까지 유지돼 수목보호를 위한 잠복소의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다양하고 아름다운 유등으로 빛났던 10월 축제가 끝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온 진주성은 이번 행사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진주성 수목을 위해 매년 정기적으로 자발적인 재능기부를 해주시는 진주아지매 회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러한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따뜻한 마음에 보답하기 위해 더욱 아름다운 진주성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주성관리사업소
관리팀장 박영아
055-749-6943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