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2024 Sparkle-UP 경진대회’로 창업문화 확산
- 대상 ㈜지누켐, ㈜에스티리테일 등 총 4개팀 수상, 사업화자금 지원 -
진주시는 예비창업자 및 7년 이내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8일 진주창업지원센터에서 ‘2024년 진주시 Sparkle-UP 경진대회’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역 창업문화 확산과 혁신적인 창업아이디어를 보유한 유망한 창업자 발굴과 지원을 통해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여 창업을 활성화 하고자 하는 취지로 올해 처음으로 시행됐다.
경진대회는 창업 7년 이내 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9월 참가자 모집을 시작으로 이번 본선대회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되었으며, 본선 진출팀(총 10팀)에게는 발표 역량 강화 등을 위해 창업전문가와 1:1 멘토링을 통한 발표자료 고도화 및 발표 노하우를 지원하였다.
대회 결과 대상은 저분자 유기화합물 합성, 디지털 교육 및 연구통합 솔루션을 개발한 ‘㈜지누켐’과 나노/침지 기술을 활용한 대체당 활용 건강식품을 개발한 ‘㈜에스티리테일’이, 우수상은 레이저빔 용접 공정기술을 개발한 ‘㈜캠프’와 건축가 진로체험 DIY 키트를 개발한 ‘리얼브릭’으로 총 4팀이 선정되었다.
대상 수상팀에는 사업화지원금 각 500만 원이 지급되며, 우수상 수상팀에는 사업화지원금 각 300만 원이 지급된다. 사업화지원금은 시제품 제작, 기술 고도화, 마케팅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선정된 참신한 창업아이디어가 첨단기술과 융합되어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창업분위기 확산과 적극적인 창업사업 연계로 창업하기 좋은 진주를 만들기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창업지원센터는 창업자들의 입주와 교육부터 소통, 교류, 휴식 등을 집적화한 원스톱 창업지원 공간으로 진주형창업사관학교, 1인창조기업 육성, 모태펀드 조성, 기업성장지원단 운영 등 다양한 창업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