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야간관광 특화도시 브랜드 ‘리버나이트 진주’인스타그램을 통해 설맞이 온라인 팔로우 이벤트를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리버나이트 진주’공식 SNS 계정은 365일 불과 빛이 흐르는 진주의 밤을 슬로건으로 하는 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사업 홍보와 더불어 진주의 야간 관광명소와 콘텐츠 등을 소개하고 있다. 지난해 5월부터 운영을 시작해 매달 700명 이상 꾸준히 팔로워가 늘어 5000명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
SNS 유저와 관광 소비층에게 인기가 많은 숏폼과 양질의 진주관광지 사진을 활용해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매달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해 팔로워들과 소통하고 있다. 온라인 이벤트는 댓글 이벤트, 초성 퀴즈 등 잠재관광객들의 참여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로 기획하여 진주 관광지에 대한 각인 효과를 높이고 축제, 행사 등의 관심도를 제고하고 있다.
이번 1월 온라인 이벤트는 ‘리버나이트 진주’에서 새해 덕담 남기기를 주제로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리버나이트 진주 계정(river_night_jinju)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른 후 댓글에 새해 덕담을 작성하면 된다. 진주에서 설 연휴를 같이 보내고 싶은 친구, 연인, 가족 등 지인을 태그하면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배달의 민족 기프티콘 2만 원권이 증정되며, 당첨자는 오는 23일 ‘리버나이트 진주’ 계정에 발표된다. 지난해 12월에 진행한 온라인 이벤트에 1000여 명이 참여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어, 새해 첫 이벤트에도 기존 팔로워와 신규 유입 팔로워들이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리버나이트 진주’ SNS가 전국에 있는 잠재 관광객들의 진주 방문을 돕는 가교역할로서 활약하기 위해 앞으로도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겠다”며, "이번 이벤트를 비롯한 향후 전개될 콘텐츠에 대해 많은 응원과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광진흥과
관광진흥팀장 김미영
055-749-8583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