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시민소통위원회, 새해 첫 정례회의 개최
- 주요안건 논의 등 소통으로 함께 만드는 열린 시정 실현 -
진주시 시민소통위원회(위원장 배우근)는 23일 시청 2층 시민홀에서 2025년 새해 첫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해 시민소통위원회 추진 실적 및 제안 사항을 돌아보고, 7기 분과회원 모집 및 6기 분과활동 성과공유회 개최 등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배우근 시민소통위원장을 포함한 시민소통 위원들은 그동안의 진행 상황과 성과를 되짚어 보고, 시민의 목소리가 시정에 더욱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 중이거나 검토 중인 안건에 대한 실행 가능성을 점검했다. 또한 오는 2월 20일까지 진행되는 7기 분과회원 모집에 다양한 시민들의 참여 확대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했다.
진주시 시민소통위원회는 2018년 12월에 공식 출범한 이래 시민 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현안에 대한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시정 주요 정책의 제안과 자문을 통해 시민과 행정이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120명의 위원과 분과회원으로 구성된 진주시 시민소통위원회는 작년 47차례 회의 개최를 통해 118건의 안건을 발굴 및 제안했다. 위원들은 시민 생활 전반에 걸친 각종 현안을 세심히 살피며, 지역사회를 위한 진심 어린 노력을 실천하고 있다.
기획예산과
시민소통팀장 황정구
055-749-8041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